김해 맛집, 삼계 의춘숯불닭갈비, 닭 숯불구이 추천
의춘숯불닭갈비 김해삼계점
- 주소 : 경남 김해시 해반천로 144번길 29-22 (경전철 장신대역 2번출구에서 560m)
- 영업시간 : 월~토 16:30~01:00(00:00 라스트오더),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55-336-1113
- 닭 특수부위와 넓적다리 부위를 이용한 소금구이, 간장, 고추장 닭갈비를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는 닭구이집
- 단체석, 포장 가능
장소 및 주차 공간
의춘숯불닭갈비 김해삼계점은 삼계 수리공원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가 블럭의 모퉁이에 자리잡고 있어서 따로 주차공안은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 수리공원 길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이 동네로 볼일을 보러 오면 근처 마트나 눈치껏 길가에 주차를 하는 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가게내부
이른 초저녁쯤에 방문을 해서 손님들이 저희 일행을 포함해서 몇 팀 안 계셨지만 나중에는 테이블이 많이 차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시간대에는 손님들이 꽤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의춘숯불닭갈비 메뉴
우리가 흔히 먹는 닭갈비와는 다르게 숯불닭갈비이므로 숯불에 생닭을 직접 구워 먹는 메뉴들입니다. 저는 닭갈비도 좋아하지만 숯불에 구워 먹는 숯불닭갈비도 엄청 좋아해서 아주 반가운 가게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메뉴는 숯불에 구워 먹는 닭부위 위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 무뼈닭목살
- 간장닭갈비
- 고추장닭갈비
- 왕소금닭갈비
- 무뼈등살
- 무뼈닭발
- 매운닭날개
- 간장닭날개
닭은 모두 국내산 생닭만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식사류도 다양하게 있어 술안주뿐만 아니라 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가게입니다.
기본 세팅
주문을 하면 테이블 세팅 및 밑반찬을 준비해 주십니다. 기본적인 식기류와 밑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양파초절임과 숯불닭갈비를 찍어 먹는 소스가 먼저 세팅됩니다.
소스는 세 가지인데 좌측부터 칠리, 소금, 데리야끼 순입니다. 각각의 소스 모두 매력이 있어 골라 찍어 먹는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참숯과 불판을 올려 주시는데 숯의 상태가 좋아 보이고 불판의 석쇠도 두꺼워 고기가 잘 익을 것 같습니다. 고급 한우집에 가면 자주 보는 석쇠 불판과 비슷합니다.
불판까지 세팅되는 동안 나머지 밑밭찬들이 모두 나왔습니다. 쌈채소, 열무김치, 번데기, 샐러드, 겉절이가 추가로 나옵니다. 밑반찬 추가는 셀프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닭갈비 맛있게 굽는 방법
가게 벽면에 닭갈비 맛있게 굽는 방법이 붙어 있는데 미처 사진을 찍지 못해 직접 적어 보겠습니다.
1. 자주자주 뒤집이 주세요~
2. 얼추 다 익을 때쯤 가장자리로 빼서 익혀주세요~
3. 석쇠를 자주 갈면 양념이 석쇠에 묻어 나오기 때문에 양념맛이 떨어져요~
(석쇠의 양념이 많이 묻어 있을수록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아무래도 석쇠 위에 양념 닭갈비를 구우니 거기에 포인트를 주는 것 같습니다.
간장, 고추장 닭갈비
먼저 간장과 고추장 닭갈비를 반반으로 주문했습니다. 1차 초벌을 해서 주시기 때문에 주문 후 조리 시간이 약간은 걸린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초벌이 어느 정도 되었기 때문에 숯불에 바로 올려 적당히 익히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 닭갈비들을 석쇠 중앙에 올리고 떡도 가장자리에 함께 올려 줍니다. 아무래도 양념이 되어 있는 닭갈비라 자주자주 뒤집어 주면서 타지 않도록 조심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다 익으면 가장자리로 뺀 다음 순서대로 먹으면 됩니다.
숯불향에 달콤한 간장 소스와 달짝 매콤한 고추장 닭갈비 둘 다 너무 맛있습니다. 고기도 알맞게 잘 익어 풍미와 씹는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숯불닭갈비와 함께 먹으면 최고인 찍먹 치즈도 맛봅니다. 양이 넉넉해서 닭갈비 한 판을 다 먹을 때까지 치즈를 충분히 찍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추장의 매콤한 맛과 치즈의 담백 고소한 맛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무뼈닭목살
숯불닭갈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닭목살부위입니다. 뼈가 없이 목살로만 나오기 때문에 야들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좋은 무뼈닭목살입니다.
숯불향을 입힌 닭목살을 소금에만 찍어 먹는 게 저는 제일 맛있었습니다.
왕소금닭갈비
소금구이를 먹어 봐야 본연의 맛을 알 수 있을 것 같아 왕소금닭갈비도 조금 주문했습니다. 간장, 고추장 둘 다 맛있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무 양념이 없는 소금구이가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소금구이를 맛보도 난 뒤 양념류 닭갈비를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류
식사류로 열무비빔국수, 추억의도시락, 셀프주먹밥을 주문했습니다. 일행이 여러 명이다 보니 다양한 식사를 주문하여 맛볼 수 있었습니다.
열무비빔국수는 양푼이에 담아져 나오는데 양이 꽤 많았습니다. 열무 외에도 다양한 채소가 들어가 있어 더욱 풍성해 보입니다. 고소한 참기름의 향이 좋았고, 양념장도 맛있어서 먹기 좋았습니다.
추억의도시락입니다. 김치볶음, 분홍소세지, 계란후라이, 김가루, 참기름이 들어 있습니다. 맛있게 요리조리 흔들어 비벼주면 추억의 도시락 완성입니다. 저는 학창 시절에 저런 도시락은 없었지만 이상하게 땡기는 메뉴입니다.
셀프주먹밥은 김가루와 날치알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서 먹으면 됩니다. 날치알이 입안에서 톡톡 씹혀 식감이 좋았습니다.
숯불닭갈비에 소주 한잔 하는 걸 좋아했는데 마음에 드는 가게를 찾기 힘들뿐더러 숯불닭갈비 가게 자체가 별로 없어 항상 아쉬웠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김해 삼계 의춘숯불닭갈비를 알게 되었으니 술 한잔 생각나거나 숯불닭갈비에 저녁을 먹고 싶을 때 종종 찾아가 봐야겠습니다. 맛있는 숯불닭갈비를 찾으신다면 김해 삼계 의춘숯불닭갈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맛집(Must e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금정구 금사동 영진돼지국밥(feat. 신평 본점) (27) | 2023.05.05 |
---|---|
[당산역 찐 맛집]강남 중식당(중국집, 중화요리), 당산 중국요리 추천 (43) | 2023.04.19 |
김해 어방동 맛집, 어방동스시, 스시/초밥 추천 (61) | 2023.03.18 |
부산 명지 갈미조개, 초장나라 갈미조개 전문점 (67) | 2023.03.13 |
[부산 광안리] 뉼리, 광안대교뷰 레스토랑, 광안리 레스토랑 추천 (38) | 2023.03.06 |
댓글